슬기로운 일상생활/대외활동

[KB국민은행 디지털서포터즈] 2022 상반기 디지털 서포터즈 합격 후기‼️

으녜 2022. 2. 8. 21:18
728x90

지원


 

지금으로부터 약 한 달하고도 며칠 전,, 종강을 한 뒤 '이제 어떤 활동이나 공부를 해볼까'하고 고민을 하던 찰나에 KB국민은행에서 디지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았다!

 

 

4학년 2학기까지 마치고, 대학생 신분으로 할 수 있는 마지막 활동이라는 생각에 지원을 하게 되었다. 게다가 은행권 디지털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를 경험해볼 수도 있고, 돈도 준다니!!!🤨🤨 이보다 좋을 수 있을까?!?!?!라는,,,,,,어리석ㅇ,,,,

 

 

서류


사실 고등학교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던지라 서비스 정신은 누구보다 자신 있었다! (음식점, 카페, 빵집, 영화관, 편의점 등 서비스직 마스터..😂)

 

자기소개서는 지원 동기활동 계획 두 항목을 적어서 냈다.

아무래도 고객님들과 낯가리면 안되면 적극적으로 응대를 해야하기 때문에 서비스직 경험이 많다는 점을 강조해서 썼던 것 같다. (시간이 조금 지난 일이라 정확하게는 기억이 나지 않는다,,) 하지만 절대로 대충 쓰지 않았다는 거!

 

서류 결과가 나왔다는 문자를 받고, 홈페이지를 얼른 접속해 확인해 본 결과!!!!

 

합 격 🙆🏻‍♀️😊

(사진을 찍어놓은 거 같은데 없다,,;;😅)

 

 

면접


면접 일정은 이렇게 문자로 보내주신다! 줌으로 면접관님 2분과 함께 5명의 지원자와 함께 면접을 진행했다. 

우리 조의 면접은 공통질문 2개와 개별 질문 1개로 진행되었다 (각 조마다 공통 질문 개수가 다른 것 같았다...)

 

 

[공통 질문] 본인이 생각하는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어떻게 고객에게 응대할 것인가.

 

나는 고객님이 만족하시는 서비스가 최상의 서비스라고 생각한다. 이유는 ~ 이런 식으로 대답했던 것 같다. 딱히 어려운 질문이 아니였어서 무난하게 답변할 수 있었다.

 

[개별 질문]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많이 하셨는데, 이를 통해 터득한 노하우나 팁이 있다면?

 

자기소개서에 아르바이트 경력을 많이 기재하기도 했고,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도 서비스직 중 하나라 이 질문을 물어보셨던 거 같다. 답변은 CGV에서 근무했을 때 배웠던 쿠션 멘트를 노하우로 대답했다.

(TMI : CGV는 쿠션멘트라해서 고객님이 들어드리기 어려운 요구를 했을 경우, '고객님 죄송하지만~' 이라는 쿠션멘트로 먼저 죄송함을 표하고, '안된다'는 말보다 '어려우세요'라는 완화된 표현을 사용한다.)

 

[공통 질문] 디지털 서포터즈가 되었을 때 지원자님께서 KB국민은행에서 할 수 있는 역할과 내가 배울 수 있는 점

 

고객님이 저의 친절한 응대로 다시 찾아올 수 있게 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 했고, 은행 디지털 행원이 꿈인데, 실제 객장에서 디지털 서비스의 프로세스를 경험해보고, 고객님들을 응대하며 어떤 점을 불편해하시고 어려워하시는 지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대답했던 거 같다.

 

 


❤️최종 합격❤️

 

결과는 최종합격‼️ 비록 집에서 차로 40분 정도 버스를 타고 출근을 해야하지만,,,,,,,그래도 좋았다,,,,,,,☺️

 

 

 


+약 한 달차 활동 후기

일단 설레는 마음으로 첫 출근을 했고, 행원 분들이 너무너무 좋으시다...하지만 내가 근무하는 지점은 진짜 진짜 진짜 고객님들이 많이 오신다😭 (근처에 있던 국민은행이 다 없어지면서 여러 동에서 다 우리 지점으로 오신다) 다른 디지털 서포터즈님들 글을 보면 하루에 100명 오신다고 힘들다고 하시는데,,,,,,우리 지점은 못해도 100명이다,,,바쁜 날은 300명이 훌쩍 넘게 오신다.😅

 

그리고 생각보다 어르신 고객님들이 많이 내점하시고, 대부분이 스마트폰이 없으시다..............😂 아직 한 달이라는 기간이 남았지만 생각보다 너무 힘들고, 하루에 몇 백명을 응대하는 일이다보니 집에 오면 진이 빠질 수 밖에 없다. 그래도 남은 기간 열심히 활동하자‼️

 

(우수 서포터즈는 진작에 포기했다^,^)

728x90